<월요일이 사라졌다>소개 줄거리 특징 총평

월요일이 사라졌다

소개

오늘은 참신한 주제의 영화 ‘월요일이 사라졌다’ 속으로 뛰어들어 감정의 바다를 헤엄쳐 봅시다. 2017년에 개봉한 보석같은 인디장르의 이 영화는 독특한 플롯, 1인 7역을 연기하는 연기력, 진정성 있는 내러티브로 큰 파장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흥미를 자극하는 이 영화를 자세히 들여다보고 사랑, 삶, 시간의 흐름이라는 주제를 탐구하는 여행에 함께 동참해 보세요.

<월요일이 사라졌다> 줄거리

영화 ‘월요일이 사라졌다(What Happened to Monday)’라는 2017년에 개봉한 노르웨이, 프랑스, 벨기에 합작의 대립 장르 액션, 스릴러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지구의 인구폭발 문제로 산업화와 환경오염이 심각한 가상의 인류사회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이 영화는 탄생률을 줄이기 위한 ‘한 가족당 한 아이 정책’ 아래에서 일곱쌍둥이가 태어난 후 ‘카렌 셋맨(월요일-일요일역:누미 라파스)’이라는 이름 하나로 살아가는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다룹니다. 7명의 쌍둥이에게 각각 요일의 이름을 붙여 그들의 할아버지 테렌스(역: 위렘 대폰)는 그들에게 이 위험한 세계에서 각각 요일에 따라 세상을 경험하고 쌍둥이들이 한명의 삶을 살아 갈 계획을 하였습니다.

계속해서 비밀의 삶을 살다가 월요일이 갑자기 사라지는 큰 사건이 벌어지게 됩니다. 이에 자매들은 원인을 파헤치기 위해 위험한 세상으로 나아갈 용기를 내게 됩니다. 그들은 ‘월요일’을 찾는 과정에서 전혀 상상할 수 없는 비밀을 발견하게 됩니다. ‘월요일이 사라졌다’는 인구폭발과 전체주의 그리고 인간이 사회에서의 존재와 행복을 찾아가야 할 때 많은 시사점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인상 깊은 이야기입니다. 영화의 진정한 힘은 누미 라파스의 일곱쌍둥이가 동일인물로 등장하면서도 각각의 개성을 살린 차별적인 연기력와, 스릴러 같은 전개에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영화 입니다. 이 영화는 강력한 메시지와 상징성만큼이나 긴장감 있는 액션과 흥미진진한 구성으로 만들어진 영화이며, 재미와 인사이트를 전달하면서도, 씁쓸한 인간 사회를 드러내는 흥미로운 영화입니다.

특징

1. 평범한 삶에 대한 고찰

‘월요일이 사라졌다’의 핵심은 주인공 ‘카렌’과 일곱 쌍둥이의 삶에 관해 이야기 하는 캐릭터 중심의 영화입니다. 영화는 ‘월요일’의 예상치 못한 실종으로 여러가지 질문과 비탄의 흔적을 남깁니다. 월요일을 찾는 여정을 따라가면서 내러티브는 그들이 살아왔던 인생, 복잡한 감정, 인간관계의 합병증을 탐구합니다. 미래 사회에 대한 영화의 간결한 접근 방식은 등장인물의 감정이 빛을 발하도록 하여 관객들과 깊은 관계를 형성합니다.

2. 미스터리의 매력

이야기가 전개됨에 따라 ‘월요일이 사라졌다’은 시청자를 처음부터 끝까지 몰입하게 하는 미스터리의 거미줄을 엮습니다. 영화는 과거와 현재 사이에서 교묘하게 균형을 맞추며 카렌의 인생 파편들과 그들의 삶이 어떻게 얽혀 있는지를 드러냅니다. 비밀이 밝혀질 때마다 관객은 캐릭터의 감정에 더 깊이 빠져들어 사랑의 본질, 상실, 선택의 영향에 대해 생각하게 됩니다. 캐릭터에 대한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영화의 능력과 촉각을 곤두세우는 장면들은 영화의 정서적 울림에 기여합니다.

3. 삶의 순간에 바치는 송가

‘월요일이 사라졌다’은 단순한 영화가 아닙니다. 인생의 덧없는 순간과 그들이 남기는 심오한 영향에 대한 명상입니다. 등장인물들이 감정을 탐색하고 ‘월요일’의 실종을 둘러싼 미스터리에 맞서면서 영화는 우리 자신의 경험과 관계를 성찰하도록 격려합니다. 시간의 흐름에 대한 애절한 묘사는 평범한 월요일이든 특별한 날이든 매 순간을 소중히 여기는 것의 의미를 강조합니다. ‘월요일이 사라졌다’은 인생이 평범하고 비범한 실로 짜여진 태피스트리이며 각각 우리 존재의 복잡한 이야기에 이바지한다는 것을 상기시킵니다.

결론

고예산 영화가 종종 영화순위를 지배하는 세상에서 ‘월요일이 사라졌다’는 인간 경험에 대한 신랄하고 친밀한 탐구로 두드러집니다. 미묘한 스토리텔링, 공감할 수 있는 캐릭터, 연상시키는 주제로 인해 크레딧이 올라간 후에도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영화입니다. 일곱명의 쌍둥이들의 감정적 여정을 가로지르면서 크고 작은 삶의 신비와 순간이 우리의 길을 형성하고 우리를 주변 세계와 연결한다는 사실을 상기하게 됩니다. ‘월요일이 사라졌다’는 마음에 감동을 주고 사색을 불러일으키는 인디 영화의 힘에 대한 증거이며, 그 세계로 모험을 떠나는 사람들에게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깁니다.

유튜브 메인 예고편

https://www.youtube.com/watch?v=i5sWd8WEGcE